[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군산시는 오는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201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훈련은 국가재난대응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실전위주의 훈련에 목표를 두고 실시되는 전국단위 훈련이다.
올해부터는 훈련이 5일간 실시되며 1일차 새벽 공무원 비상소집과 군산시 재난관리기관 및 부서로 구성된 13개 협업부서가 참여하는 풍수해(태풍)대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4분의 기적이라는 심폐소생술체험 교육을 직원 대상으로 실시한다.
훈련 2일차에는 소룡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화재대피와 어린이 응급처치 등 소방교육을 실시하며, 집중호우 대비 배수펌프장 가동 훈련을 경포배수펌프장에서 실시된다.
훈련 3일에서 5일차에는 전국단위 민방위 훈련과 23개기관·단체 360여명이 참여하는 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 현장훈련을 ㈜롯데주류BG 군산공장에서 실시하며 훈련기간 동안 상황역량 강화를 위해 불시 대응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현장훈련에서는 긴급구조통제단과 통합지원본부를 가동 재난현장 지휘체계를 일원화하여 신속한 인명구조와 피해복구에 주안점을 둔 종합현장훈련으로 익산에 소재한 119화학구조센터와 새만금지방환경청에서 함께 참여 실시한다.
올해 훈련의 가장 큰 특징은 재난발생시 재난관리체계가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여 골든타임 내 문제점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실행기반훈련을 실시하여 초기대응태세를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임춘수 안전총괄과장은 “안전의식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시민들 스스로가 재난발생 시 재난에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