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8일 오전 9시쯤 충북 제천시 송학면 용두산 정산부근에 산불이 발생해 오전 10시 현재 산불이 인근 야산으로 번지고 있다.
|
산불이 발생한 용두산 정상은 산악자전거 코스가 개설된 곳으로 100여명의 소방인력이 출동해 진화에 나서고 있다.
제천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등산객이나 나물을 채취하는 과정에서 산불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이일대가 고압선 철탑이 많아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