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이디야커피 솔뫼DT점 따뜻한 커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2월 8일 용현동 소재 이디야커피 솔뫼DT점(점장 현석진)이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커피믹스 80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일환으로, 이디야커피 솔뫼DT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며 지역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다.현석진 점...
충북 충주시는 제93회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오전 9시30분 충주세계무술공원 일원에서 ‘함께 놀자 동심의 나라로 GO! GO! GO!’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충주시 어린이날추진위원회(위원장 최성진)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길놀이와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각종 공연, 체험, 교육, 놀이, 장터마당 등 온 가족이 다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행사 장소를 호암체육관에서 충주세계무술공원으로 변경, 비좁은 장소로 인한 혼잡을 피했고 행사 규모 또한 확대했다.
또한 기존에 초등학생 위주로 운영됐던 체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영유아존 ▶아동존 ▶청소년존 ▶가족존 등 연령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충주험멜 팬사인회 ▶어린이 승마체험 ▶軍장비 전시 ▶어린이 뮤지컬 ▶지구사랑 환경사랑 사생대회 ▶유기견 분양행사 등 새로운 체험 코너가 보강됐다.
아울러, 유료 프로그램으로 워터볼, 워터롤러 등 놀이시설을 갖춘 어린이 놀이동산과 농촌체험협회 와유바유의 유료 체험코너, 먹거리 장터가 운영돼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충주시는 행사당일 안전사고와 교통 혼잡을 예방하기 위해 안전요원 및 응급처치사, 관련단체와 자원봉사자를 곳곳에 배치하고, 충주경찰서와 해병전우회는 행사장 주변 교통지도와 주차안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