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전라북도는 5월 1일(금) 김제시청에서 김제시지평선산업단지로 이전 및 신설 투자하는 해원에스티(주), 비에스메디칼(주), 코리아터빈(주) 등 3개사와 투자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투자 규모는 총 투자액 310억원, 고용 예정인원은 70명이다
금번 투자기업 해원에스티(주)는 광주광역시에서 비에스메디칼(주)는 경북 구미시에서 공장을 견실하게 운영 중 우리도 김제시에 신설 투자예정이고, 코리아터빈(주)는 경남 김해시에서 이전 투자할 계획이다.
철강재․냉연강판을 생산하는 해원에스티(주)는 2014년도 매출액이 2,909억원을 돌파한 튼실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고 의료기기 자동화조립설비를 생산하는 비에스메디칼(주)과 태양광보트를 생산하는 코리아터빈(주)는 주 생산품을 해외수출하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많은 기업으로 알려져 있는 등 이번에 김제시에 투자하는 기업들은 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투자결정은 올해 들어 주식시장이 최고점을 기록하는 등 경제가 조금씩 살아나고 있지만 아직도 여전히 국내외 경제가 어려워 기업의 투자심리가 전반적으로 위축되어 있는 상황에서 전라북도와 시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일구어 낸 성과로 투자규모는 작지만 실속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이날 협약식 자리에서 이성수 도 전라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우리도에 투자하는 기업들이 전북에 뿌리를 내려 우리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시군의 투자유치 활동도 적극적으로 지월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