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2015 전북권 대학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설명회가 4. 28(화) 14:00에 전북대학교 진수당 가인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설명회에는 ㈜ABB코리아, 한국다우코닝, 한국로버트보쉬(주), 아데코코리아,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 한국알프스 등 국내 유망 외국인 투자기업 6개사가 참여하여 채용정보 제공 및 1:1 개별상담을 진행하였다.
참가 외투기업 면면이 국내 대기업 못지않은 세계적인 기업으로서, 그 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한 정보 갈증을 해소하듯 설명회에는 전북대·호원대·군산대 등 도내 대학생 500여명이 참가하여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설명회에 참석한 대학생들은 외투기업 채용정보에 귀를 기울이며 취업진로를 탐색하였고, 1:1 개별상담을 통해 현직 인사담당자들로부터 생생한 직무정보와 면접스킬 등을 접하며 나름의 취업전략을 세워 볼 수 있었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4월 초에 대통령 위촉으로 신규 임명된 외국인투자옴부즈만이 직접 현장을 둘러보며 외투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들었으며, 지역 대학생들의 외투기업에 대한 뜨거운 취업열기를 확인하였다.
한편 전북도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가 구직자들의 다양한 취업 욕구에 부응하는 한편, 유망 외투기업과 지역 우수인재를 연결하여 외투기업에 대한 정보는 물론 취업 기회까지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