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익산시보건소가 본인부담 비용이 전혀 없는 영유아 건강검진으로 소중한 아이의 건강과 안전을 챙겨달라고 당부하고 나섰다.
출생 후 만 6세가 될 때까지 총 7차례에 검진이 이뤄지는 영유아 건강검진은 각 월령에 특화된 신체계측(신장․체중․두위), 측정, 문진, 진찰, 건강교육 등 5개 분야 21개 항목을 검진하고 상담을 실시한다.
검진 시기는 연령별 7단계로 ▲생후 4-6개월 ▲생후 9-12개월 ▲생후 18-24개월 ▲생후 30-36개월 ▲생후 42-48개월 ▲생후 54-60개월 ▲생후 66-71개월로 나눠 진행되며, 건강검진 결과는 검진완료 후 보호자에게 직접 통보된다.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통보서를 어린이집에 제출하면 ‘영유아보육법 제31조’에 의한 건강진단을 실시한 것으로 인정되어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영유아 건강검진결과 “심화평가 권고” 판정자 중 저소득층에게는 발달장애 정밀진단비를 지원해 준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유아 건강검진은 보호자의 주소지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지만 내원하기 전에 확인과 예약을 해야 한다”며 “아이들한테 꼭 필요한 안전사고 예방이나 영양상태, 아이의 발달에 대한 질문이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검진 희망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한 건강 검진표를 확인한 후 건강검진기관(소아청소년과, 치과)에 사전 전화 예약 및 문진표 작성 후 건강보험증 또는 의료보호증을 지참하여 검진을 받으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익산시보건소 ☎ 859-4813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