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CES 2026서 지역 혁신기술로 세계를 사로잡는다!
대구광역시는 1월 6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 참가해 ‘대구공동관’을 운영하며,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CES는 인공지능(AI), 로봇, 헬스케어, 모빌리티 등 미래 산업의 최신 기술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세계적인 ICT 전...
제17회 국회의장기 전국남녀배구대회가 내달 1일부터 3일간 90여팀, 1500여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청양군민체육관 외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회장 장영달)가 주최하고 청양군배구연합회(회장 이문학)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남자부는 클럽2부, 클럽3부, 장년부, 시니어부, 실버부, 시․도 임원부 ▲여자부는 장년부, 클럽3부 등으로 나뉘어 경기가 펼쳐진다.
군은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 및 의료지원, 숙박 및 외식업소에 대한 행정지도 점검, 경기장 안내판 설치 등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한편, 청양군은 이번 대회에 이어 내달 7일부터 3일간 제57회 춘계전국 대학 검도연맹전을 개최하는 등 전국 및 도 단위 체육대회 30여건을 유치해 200억원 이상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