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익산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가 25일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524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어린이집 사고에 따른 불안한 사회분위기를 쇄신시키고 부모가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교통안전교육, 아동학대예방, 성폭력 및 성희롱예방, 심폐소생술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보육교직원들은 통학차량안전교육을 통해 통학차량 안전기준 강화, 과태료 신설 등 어린이통학버스 관련 도로교통법령 개정을 교육받았다. 또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인 보육교직원의 역할, 학대원인과 개입과정 및 최근 어린이집 내 신체·정신적학대 등의 아동학대예방 교육을 현장사례 중심으로 받았다.
김수정 익산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장은 “부모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보육교직원 모두 휴일도 반납하고 교육에 참석했다”며 “어린이집 안전문화정착과 안심보육환경조성에 앞장 서 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