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익산시가 효율적인 재산관리로 예산낭비 사전예방과 지방재정확충을 위해 모든 공유재산을 대상으로 24일부터 11월 27일까지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공유재산 실태조사는 본청 및 읍․면․동 재산관리관이 참여해 전수조사가 이뤄진다. 행정재산 33,096필지, 1,981만2,374㎡, 일반재산 1,071필지, 187만9,347㎡에 대해 이용실태 및 지적공부와 일치여부 등을 확인한다.
시는 3단계로 나누어 1단계는 공부조사, 2단계는 현지조사, 3단계는 후속조치를 하게 된다. 누락재산 및 활용 가능한 재산 등은 적극 발굴해 무단점유사용자에 대해서는 변상금부과 등 행정조치를 한다. 지적공부와 불일치재산은 지목변경 및 합병 등 관련대장을 정비하고, 보존부적합재산에 대해서는 실수요자 위주로 매각을 추진해 주민불편해소와 세입증대를 통한 공유재산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장학 회계과장 “공유재산 실태조사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대부 가능한 유휴토지에 대해서는 현장에 대부안내문을 설치하는 등 적극적으로 주민 홍보를 할 것”이라며 “지역주민의 편의제공은 물론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