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마포구는 구민의 구정 참여 확대 및 소통 증진을 위한 ‘마포구청 카카오스토리’를 운영 중인 가운데 카카오스토리 회원 참여 활성화를 위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구는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소통이 일상이 된 세태를 반영해 기존에 운영 중이던 블로그와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매체에 더해 지난 2월부터 카카오스토리를 개설하게 됐다.
마포구청 카카오스토리는 한강 망원지구 초보낚시교실·다문화가족 명랑운동회 등각종 유용한 구정 소식과 곡우 등 계절인사에 이르기까지 감성과 이미지 위주의 소통을 꾀하고 있다. 4월 22일 현재 170여 명이 소식을 받고 있다.
이벤트 실시 기간은 25일부터 5월 4일까지 10일 간으로 스마트폰으로 카카오스토리에 접속, ‘마포구청’ 검색 후 ‘소식받기’를 설정하고 댓글로 응원 메시지 작성 후퀴즈를 풀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명은 “마포구 민선6기 슬로건을 맞춰보세요”이다.
구는 마포구청과 친구를 맺고 정답을 맞힌 사람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5월 8일 ‘마포구청 카카오스토리’ 페이지에 게시한다.
구 관계자는 “카카오스토리 개설은 정보의 일방적 전달이 아닌 구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한 소통을 지향하는 민선 6기 구정 운영 방향과 상통하는 것”이라며 “더 많은 구민들과 만날 수 있는 창이 될 마포구청 카카오스토리에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