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전라북도와 한국농어촌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농지관리 업무담당자 워크숍이 장수 한국농업연수원에서 개최된다.
4. 23~24까지 개최되는 이 워크숍에는 일선에서 농지관리업무를 담당하는 도․시․군 공무원 190명과 한국농어촌공사 직원 10명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연찬회는 농지법 및 농지전용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농지전용허가실무 및 농지보전부담금 부과 관리, 농지원부 관리와 농지보전의 합리화 방안과 농지이용실태 등에 대해서 다양한 토론이 이루어진다.
특히 본 행사에서는 농지업무의 복잡하고 난해한 법적용과 해석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서 최일선 읍면동 실무담당자의 현장감 있는 사례발표로 업무개선을 통해 민원을 해소시키는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김윤섭 도 농업정책과장은 도와 농어촌공사 그리고 시․군간의 업무공유와 농지업무의 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민원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