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부천시 오정보건소는 부천시 약사회와 함께 지난 14일 오정구 원종2경로당에서 의약품 안전복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의 올바른 의약품 사용과 약물 오남용에 대한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경로당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불법약물 오남용 예방, 의약품의 올바른 복용법, 안전한 약 폐기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했으며, 보건소와 약사회에서 진행하는 폐의약품 수거사업에 적극 동참할 것을 권유했다.
원종2경로당 최화자 회장은 “오래된 약을 일반쓰레기와 함께 버리면 토양과 수질 등을 오염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새로 알았다”며 “집에 오래된 약이 아까워서 그냥 두었는데 이제 제대로 처리를 해야겠다” 고 말했다.
강재현 약사는 “약은 우리의 생활에서 꼭 필요하지만, 잘못 쓰거나 너무 많이 먹게 될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약물 복용법을 익혀 더욱 건강한 경로당을 함께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정보건소는 앞으로도 부천시 약사회와 함께 안전한 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교육과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