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군산시보건소(소장 한일덕)는 3월부터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을 돕고 올바른 육아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맘맘맘 출산육아교실(이하 맘맘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맘맘맘 교실은 순산요가교실, 예비부모․예비맘을 위한 출산육아교실, 모유수유클리닉으로 구성되며, 순산요가교실은 월 2회(6개월이상 임산부), 예비부모․예비 맘 출산육아교실 월 1회(7개월이상 임산부 및 배우자), 모유수유클리닉은 월 1회(분만 후 수유부 대상) 운영된다.
특히 예비부모를 위한 출산육아교실은 배우자와 직장에 다니는 임산부를 위해 저녁시간(18:30~20:30)에 운영되어 낮시간 교육에 참석할 수 없는 예비부모 가정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월 출산을 앞둔 예비아빠는 “첫 아이 출산을 앞두고 궁금했던 내용들이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서 많이 해결이 되었다. 군산에 이런 교육이 더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3월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만족도 조사에서 98%의 참석자가 교육내용과 강사의 진행에 대해 만족한다는 의견을 보였고(매우만족 71%, 만족 26%) 앞으로 원하는 출산관련 서비스에 임산부 프로그램의 확대 등의 의견을 제출해 임산부 교육에 대한 열의와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보건소장(한일덕)은 임산부에 대한 지원과 교육프로그램의 운영은 “어린이와 시민이 행복한 군산건설에 첫 단추가 될 것”이라며, “다양하고 유익한 구성을 통해 출산가정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