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군산시보건소(소장 한일덕)는 5월 1일부터 보건소 및 국가예방접종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민간위탁의료기관에서 12~36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소아A형간염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아 A형간염 예방접종은 생후 12~23개월에 1차 접종을 실시하고, 6~12개월 후 2차 접종을 실시한다. 이로써 선택 예방접종이였던 A형간염이 추가되어 무료예방접종이 14종으로 늘어 영·유아 보호자의 접종비용 부담을 한층 덜게 되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국가예방접종사업은 보건소 뿐만 아니라, 시장․군수․구청장이 예방접종 업무를 위탁한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때에도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방접종률을 향상시키고 육아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시행하고 있는 사업인 만큼,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를 통해 각 시기별 예방접종을 잘 챙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예방접종 지원대상 백신 및 위탁의료기관 현황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시 보건소 예방접종실(☎460-3244, 32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