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군산시 학교급식공급센터(우리영농조합법인 대표장재순)가 지난 2015년 4월 10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식재료 우수관리업체”로 지정 받았다.
“식재료 우수관리업체”지정이란 단체급식 식재료에서 이물질 검출등 식품 안전사고 문제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식재료의 안전과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식재료 납품업체 중 안전ㆍ위생ㆍ품질관리 등 요건을 갖춘 업체의 지정 신청을 받아 전문가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식재료 우수관리업체로 지정하는 제도이다.
금회 지정된 군산시 학교급식공급센터는 안전한 먹거리의 생산 및 유통을 원하는 학부모들과 농민들의 염원을 담아 성산면 산곡2길 23(성산면 창오리 560-1번지)에 총사업비 5억원을 투입하여 부지면적 2,972㎡에 저온창고, 전처리시설, 사무실 등 건물 1,204㎡와 냉장탑차 8대 등 최신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2014년 5월 9일에 준공하여 이후 본격적으로 관내 121개학교, 3만6천여명의 학생들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여 왔다.
금회 군산시 학교급식공급센터가 식재료 우수관리업체로 지정됨에 따라 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잔류농약분석지원, 업체종사자 식재료 품질관리와 원산지표시, 인증품관리 및 지정기준 준수여부 등에 연 2회이상 사후관리를 받게 된다.
장재순 대표는 “일반농산물 공급업체와 차별화된 고품질의 친환경농산물을 생산ㆍ유통해 관내학교 및 학부모들의 신뢰를 얻고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더욱 안전하고 품질 좋은 친환경농산물 공급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