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 아동들의 사회성발달 일환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요리 및 보드게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요리쿡 조리쿡’과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키득키득 즐거운 게임세상’으로 구성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와 아동의 올바른 관계형성을 도모하고, 프로그램을 통한 다양한 규칙 및 사고력과 판단력 향상을 통한 아동들의 사회성 발달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요리프로그램 시간에는 과일 화분, 견과류 강정, 단호박 파운드, 까르보나라 떡볶이 등의 다양한 요리활동을 진행한다. 보드게임 프로그램 시간에는 아동들이 좋아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가족으로 나누어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부모는 “집에서는 아동들과 함께 있어도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았다”며 “아동들과 요리 및 보드게임을 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재미있게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아동 또한 즐겁게 참여하는 것 같아 기쁘고, 집에서도 아이들과 함께 해봐야겠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