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최근 천연발효식초가 성인병 예방과 체내 대사 기능을 활성화시켜 비만을 예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음용식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에 식초 제조를 통해 우리시 농·특산물의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과 새로운 소득원 발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준)에서는 직접 농사지은 농산물로 식초제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식초제조를 통한 창업아이템 발굴교육」을 4월 8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식초제조에 필요한 알코올 발효, 초산발효 이론과 식초를 만드는 과정에 대한 시연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여러 농산물로 식초 제조 방법을 교육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 수강생은 “오미자 농사를 짓고 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오미자 식초 만드는 방법을 배워서 정말 유익했다. 기존에 오미자는 생과나 건과로만 판매했는데 식초를 만들어 판매하면 소득을 더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교육에 만족감을 표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수강생들의 높은 교육 만족도와 이후의 심화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여 오는 7월 식초제조에 대한 추가교육을 실시하여 지역 농·특산물을 이용한 식품가공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