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
청양군이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 및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6차산업화 네트워크 시범사업 교육을 지난 8일 개강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자원을 바탕으로 생산, 가공, 서비스 등을 복합적으로 연계함으로써 6차산업화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교육과정을 마련했으며, 생산‧가공‧체험‧외식 등에 종사하고 있거나 관심 있는 만 65세 이하 농업인 53명을 모집했다.
이날 교육은 오우식(퍼포먼스웨이컨설팅 대표) 강사가 6차산업에 대한 개념과 중요성, 성공요소 등에 대한 설명으로 이해도를 높였으며, ‘6차산업이 청양군에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져 교육생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5회에 걸쳐 ▲6차산업화의 이해 ▲지역자원의 활용방법 ▲아이템 발굴 ▲6차산업 준비하기 ▲사업계획서 작성 ▲블로그 운영 ▲현장견학 ▲토론회 등의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역량교육, 전문가 컨설팅, 생산 가공 체험, 외식 등의 개별농가 및 경영체간 연계 조직화를 통해 농업·농촌의 활성화를 촉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