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지방소득세 중 법인이 내야 할 법인지방소득세를 이달 말까지 신고 받는 가운데 익산시가 실제 대행인인 세무회계대리 사무소 42개소에 신고납부 사항을 홍보한다.
시 관계자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각 사무소를 순회하며 인터넷 지방세 신고·납부 시스템 위택스(WWW.Wetax.go.kr)로 편리하게 신고해줄 것을 알린다. 또 마감일 집중 접수를 방지하고 전자신고 시스템 위택스 과부하에 대비하기 위해 14일부터 23일까지 분산 신고해 줄 것을 요청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납세에 관한 법인의 불이익을 최소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방세법령이 올해 처음 적용되는 만큼 변경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전담창구를 개설해 방문 및 우편신고를 접수 받고 있다. 또 법인지방소득세 과세표준 신고서 및 제출신고 서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