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
문화재청 덕수궁관리소와 주한 미국대사관은 오는 12일 오후 4시에 덕수궁 석조전 앞에서 봄맞이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봄을 맞아 덕수궁을 찾는 가족 단위 관람객에게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덕수궁관리소와 주한 미국대사관이 기획한 공연으로, 미 해군 제7함대 군악대 소속 밴드 ‘오리엔트 익스프레스’가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우리 귀에 익숙한 다양한 팝송을 들려줄 예정이다.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는 1943년 제7함대와 함께 창설되었으며 6명의 해군 프로 음악가로 구성되어 있는 대중음악 밴드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역에 걸쳐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덕수궁관리소와 미국대사관은 이번 공연이 궁궐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정겨운 선율과 함께 고궁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