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익산시가 오는 15일까지 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안전교육 신청을 받는다.
맞춤형 안전교육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지만 대응능력이 취약한 학생들의 재난 사고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
교육은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생활안전, 교통안전, 화재(전기, 가스 등) 예방요령, 심폐소생술 등으로 나누어 실시된다.
특히 시는 유관기관인 경찰서, 소방서, 전기안전공사, 전북에너지 서비스 교통안전관리공단 등 현장경험이 많은 강사들을 초청해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실시한다. 상황대처 능력 강화와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안전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교육일자와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교육내용을 기재해 시민안전과에 신청하면 된다.
김영일 시민안전과장은 “최근 안전문화 교육에 관심을 갖는 학교들이 많아지고 있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많은 학교들이 참가해 학생들이 안전한 생활환경 속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