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
대전시는 27일 금산 추부면에 위치한 하늘물빛정원에서 시청 및 구청 재난안전담당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상반기 재난안전담당 공무원 재난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소속 공무원의 재난대응 실전역량 강화와 복합재난 발생 시 대응 단계별 매뉴얼의 문제점 발굴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강희조 목원대 교수와 김찬오 서울과학기술대 교수를 초빙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재난안전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재난관리체계의 이해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효율적 운영▲재난안전분야 종사자의 이론적 공감대 형성 ▲2015년 안전한국훈련 훈련방향 등 재난 안전 전반을 교육했다.
이원구 시 재난안전정책관은하반기에도 재난안전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하겠다며 앞으로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