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주민 건강 최우선' 2026년 지역보건의료 정책 본격 추진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가 지역보건법 제7조에 따라 ‘제8기(2023~2026) 지역보건의료계획 4차년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2026년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지역보건의료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시행계획은 지난 3차 년도 성과를 분석해 4차 년도 세부 실행과제를 구체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수립됐으며, 그간 축적된 보건 ...
|
대전시는 27일 금산 추부면에 위치한 하늘물빛정원에서 시청 및 구청 재난안전담당 공무원 100명을 대상으로 '2015년 상반기 재난안전담당 공무원 재난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소속 공무원의 재난대응 실전역량 강화와 복합재난 발생 시 대응 단계별 매뉴얼의 문제점 발굴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강희조 목원대 교수와 김찬오 서울과학기술대 교수를 초빙해 워크숍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재난안전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한 재난관리체계의 이해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효율적 운영▲재난안전분야 종사자의 이론적 공감대 형성 ▲2015년 안전한국훈련 훈련방향 등 재난 안전 전반을 교육했다.
이원구 시 재난안전정책관은하반기에도 재난안전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하겠다며 앞으로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