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계층 라면 지원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순경, 김한준)가 6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15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이번 행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삼남읍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에 라면을 지원했다. 김한준 공동위원장...
교육부는 2015. 3. 30(월) '2015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계획'을 발표하였다. 4월초 지자체로부터 사업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4월말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은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100세 시대 국가 평생학습체제 구축’과 관련한 사업의 하나이다.
대학과 같은 정규 교육기관에서는 제공하기 어려운 생활 밀착형 프로그램* 및 지역 특화사업이 다수 개발·운영됨으로써 국민 행복을 실현하는데 기여했고, 지역의 문제는 지역 스스로 해결하는 역량이 강화되었다.
2015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은 농어촌 등 평생교육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행복학습센터를 우선 확대하고, 특히 지역 특성 및 주민 수요를 반영한 지역 특화사업 유형 확대에 중점을 두고 추진 할 계획이며 경력단절여성·은퇴(예정)자 등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재취업, 창업관련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