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소장 : 김영진)는 새학기를 맞아 축석초등학교(교장 신봉철) 전교생을 대상으로 ‘즐거운 학교! 우리는 좋은 친구!’라는 주제로 2015. 3. 4(수) ~ 4. 23(월)까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2013년도에 축석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였으며, 2014년도에는 3학년에서 6학년에 걸쳐 진행하였고 지난 2015. 3. 4. ~ 3. 6(3일간)까지 축석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6회기의 프로그램을 실시한 결과 학생들과 교사들의 호응이 높아 남은 기간 동안 전학년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2015. 3. 4 ~ 6일까지 3일간 축석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시작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날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친밀감 형성게임,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기, 행복한 세상 만들기, 칭찬하기, 좋은 친구 임용장 수여 등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친밀한 대인관계형성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집단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학생들은 “내 인생에 제일 특별한 상담이었던 것 같아요. 제 마음을 움직이게 했어요.”, “집단상담 하면서 친구들과 더 어울릴 수 있게 되어서 좋았어요.”, “마음을 하나로 모으면 어떤 일이라도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새롭게 알게 되었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다 긍정적으로 자기를 인식하고 건전한 공동체의식을 배우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는 기업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던 같다.”고 견학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