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사칭 미끼전화 등 최근 보이스피싱 범행수법 주의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 울산경찰청(청장 유윤종)은, ◦ 지난 1. 13. 울산지역에서 피해자(70대, 女)를 상대로 ‘행정복지센터 공무원’을 사칭한 미끼전화로 800만원의 피해가 발생하였고, 특히 해당 수법이 잘 알려지지 않아 고연령층에 대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 뿐만 아니라 ❶휴대폰에 악성앱을 설치시켜 검사와 통화하고 있...
|
엑스코가 7차 세계물포럼(4.12.~4.17.)을 앞두고 지난해 3월부터 이달 말까지 약 1년간에 걸쳐 최신 설비 공사를 시행하여 고품격 국제회의장으로 업그레이드시켰다.
물 관련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에 걸맞은 컨벤션 환경개선으로는 첫째 참가자 안전 확보를 위한 첨단 보안 시스템 구축, 둘째 원활한 모바일 사용 환경 조성, 셋째 쾌적하고 품격 있는 회의실 및 연회장이다.
이번에 구축한 첨단 보안 시스템은 세계물포럼(WWF) 기간 중 혹시나 있을지 모를 테러나 도난을 사전에 예방하고,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구축한 것으로 참가자들의 개인안전 확보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에 전시장에 구축한 Wi-Fi 시스템은 기존의 일정 구역단위 통신사 연계 서비스 방식을 탈피하여 엑스코 자체적인 Wi-Fi 설비를 갖춤으로써 만여 명의 엑스코 방문객들이 전시장 전역에서 동시 접속하여도 원활하게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 PID(대구국제섬유박람회) 행사기간(3. 11.~3. 13.)에 처음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회의 및 연회 시설도 국내 최고 수준으로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국제회의 존인 3층은 17개의 회의실로 특화하고, 전시장은 그랜드볼룸으로 단장함으로써 5층의 오디토리움과 함께 국제행사를 위한 완벽한 라인업을 구비하여 고품격 전시회는 물론, 국제회의 개·폐회식 시 공연을 곁들인 환영만찬, 연회, 네트워킹 파티 등 국제행사를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우리 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국제회의시설과 지난 2013년 세계에너지총회 등 국제적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앞으로 더 많은 국제행사를 유치·개최하여 국제회의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