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전자상거래 활성화 및 정보화 능력 배양을 위한 『농업인 SNS활용 실전 감성마케팅 교육』을 3월 2일부터 5월 29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실시한다.
본 교육은 스마트폰 사용자 3000만명 시대 트렌드에 맞춰 농업인들의 농산물 홍보 전략 및 블로그 마케팅기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농산물 소득증대에까지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마케팅 실전전략, 블로그제작 활용, 내 농장 스토리 동영상제작 등이 주요내용이다.
특히, 농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마케팅 기법을 배우고자 농가 및 포천 명소 현장 팸투어도 병행하기 때문에 농업인들의 실질적 홍보역량 강화에 큰 효과를 거양하고 스마트 시대에 맞춘 농업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이제 농업도 정보화 시대로 온라인을 통한 농산물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서는 반드시 농업인들도 SNS활용 홍보기법이 필요하다. 2014년 교육생 김○○씨의 경우 SNS활용 마케팅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적극 접목한 결과 온라인 농산물 판매량이 전체 판매량의 2/3을 차지했고, 블로그 활동을 통해 출하 농산물이 완판되는 성과를 거둔바 있다”고 밝혔다.
이에 SNS활용 마케팅 교육은 교육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농가 소득증대와 직결된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크며 앞으로도 온라인을 통한 농산물판매 증대를 위한 체계적인 정보화 교육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