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해군사관학교는 26일 해군사관학교 연병장에서 제69기 해군사관생 143명(여자 생도 15명, 외국인 2명)의 졸업식을 거행했다. 황기철 해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열린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생 가족ㆍ친지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졸업생들은 지난 4년간의 생도생활을 통해 해군ㆍ해병대 장교로서 필요한 도덕적 품성과 강인한 체력, 전술전기, 리더로서 갖춰야 하는 기본소양을 함양하는 등 대한민국의 호국간성으로 출발하기 위한 준비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카자흐스탄 출신의 아브디 생도(Zhunissov Abdimanap·24)와 베트남 하 비엣 박(Ha Viet Bac·23) 생도는 외국인 신분으로 졸업장을 받았으며 본국으로 돌아가 해군장교로 임관하게 된다.
한편 졸업생 143명은 예비장교로서 다음달 2일 초등 군사 교육반에 입교하게 되며 같은달 12일 계룡대에서 열리는 합동 임관식에 참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