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가 영화를 만들고 싶은 시민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시민영화제작지원’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열한번째<시민영화제작지원>은 전라북도 소재 거주자 누구에게나 기회가 주어진다. 개인․단체의 영화제작에 대해 미디어센터 시설물과 장비 등의 현물지원, 제작컨설팅이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극영화, 다큐멘터리 등 장르의 제한이 없다.
모집 기간은 3월 15일부터 30일까지이며 접수 후 자체 심사를 거쳐 4월 8일 지원 여부를 통보한다. 지원 서류는 개인/단체 소개서, 제작기획서(시나리오/구성안, 제작일정표, 장비/편집실 이용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후반작업 지원은 촬영본(일부 복사본)을 제출하면 가능하다.
대상자에게는 미디어센터 공간, 장비 사용에 대한 센터머니를 작품 당 70만 원까지 지급하며 1년 총 지원 금액은 200만원이다. 지급된 센터머니 한도 내에서 캠코더, 녹음장비, 조명장비, 편집실 등 영화작업에 필요한 장비와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제작과정 중 3차례의 제작컨설팅이 이루어지며(촬영 전, 편집 전, 편집 후) 추가 컨설팅도 가능하다. 지원이 결정되면 6개월 내에 완성해야 하며 작품에 따라 2개월까지 연장할 수 있다.
이외 자세한 내용 문의는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ismedia.or.kr)나 070-8282-807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