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이천시는 지난 2월 2일 시청 본관1층에서 행정자치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조병돈 이천시장, 정종철 이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 시의회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시는 그동안 시민 편의를 위해 종합민원실을 설치, 모든 민원을 One-Stop으로 처리 할 수 있게 하고, 민원실 내 작은 도서관, 쉼터, 실내정원 등을 설치하여 편안함을 주고 있다.
특히, 시장이 직접 민원실에서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상담하는 '시장과 시민 소통의 날'을 꾸준히 운영하는 등 시민들에게 편리한 민원업무처리와 휴식 그리고, 소통하는 점이 높이 평가받아 전국 240여 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민원행정 개선 경진대회에서 국민행복민원실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현판식을 통해 시는 시민들이 내집처럼 편안한 마음으로 민원업무뿐만 아니라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돈 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시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강화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이천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