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를 개최해 글로벌 여성친화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등을 가졌으며, 지난 2013년에는 전국 최초로 여성친화도시 조성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한‘여성안심택배함’여성안심지킴이집’운영과 지역사회에의 참여와 소통을 위한 시민참여단 활성화, 여성일자리사업 확대 등으로 여성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지난해 8월에는 도내 최초로 여성친화도시 홈페이지를 개설하기도 했다.
시는 이처럼 다양한 여성지원시책을 통해 여성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권익신장에도 기여함으로써 여성친화도시 제2의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통해 여성과 가족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수를 만드는데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 및 발전과정에서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도시를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