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떡국 판매 수익금‘이웃돕기 성금’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는 1월 13일 일산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아동여성지킴이회 회원들이 겨울철 직접 떡국을 판매하여 마련한 수익금으로,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는 ...
담양군은 저소득층 생계안정과 생산적 일자리 창출을 위해 3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 및 공공근로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오는 2월 4일까지 총 49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은 특화자원 개발, 생활공간 개선, 서민생활지원 등 7개 사업 23명, 공공근로사업은 정보화추진과 공공서비스, 환경정화 등 18개 사업에 26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여자격은 근로 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인 자로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자로 신청서류를 구비해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자 선발은 신청자의 재산, 세대원 수를 기준으로 점수화하고 실직 및 폐업자, 장애인 가족은 가점이 부여되며, 1세대 2인 참여자, 일자리사업 2년초과 반복 참여자 등은 배제해 선발기준 점수표에 의거 2월 중순 이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읍면사무소 경제업무 담당자와 군 지역경제과(☏061-380-3049)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효율적인 업무 배정을 위해 신청자의 희망사업과 사업별 자격요건 등을 고려해 배정할 것”이라며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와 사업을 추진해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