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여주시 평생학습센터 여주도서관에서는 매주 월요일 저녁 7시에 가족과 함께 떠나는 재미있는 한자 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강의는 한자뿐 아니라 쉬운 한시 등을 소개하고 국어·영어의 문법 원리와 연결하여 한자를 쉽게 풀이하며 소설·역사 등을 곁들인 강좌로 2시간 내내 집중하고 지루할 겨를이 없다고 수강생들이 만족도를 표현했다.
재미있는 한자여행은 1월부터 2월까지 이어지며 매주 한 단락씩 나누어 반복하여 진도를 나가는 형식이라서 언제 참여해도 첫 강의까지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이 강의의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한자에 대해 딱딱하고 재미없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갑골문자의 상형원리를 통해 허신의 설문해자의 오류 등을 밝히면서 한자 원리들을 소개한다.
한자급수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글자들을 연속으로 기억하는 한자 확장 원리를 가르쳐 매우 쉬운 방법으로 익힐 수 있다.
한편, 이야기 한자여행을 강의하고 있는 여주시청 김용수 팀장(한자 사범)은 여름특강으로 “썸타는 아삼삼한 한시여행”을 강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의내용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수강 희망자는 여주도서관 홈페이지(www.yjlib.go.kr) 를 참고하면 알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주도서관(887-330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