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이천시(시장 조병돈)는 구제역 비상근무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산불로 인한 재산 및 인명 보호를 위해 산불방지대책을 수립하고 봄철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오는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산불위험 예보에 따른 산불경보발령과 유관 기관과의 공조체제를 구축해 산불발생의 원인부터 사전에 차단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 직원을 비상근무조에 편성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산불발생위험지역에 집중배치 한다.
또한, 산림청에서 산불조심 기간 내 무료로 운영하는 산불방지 휴대폰 통화 연결음(비즈링) 서비스를 전 직원을 가입토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그리고 산불예방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기계화진화시스템을 활용한 기계화진화대를 편성 운영하여 만약 산불이 발생할 경우 초동진화 및 산불의 재발을 막기 위하여 뒷불정리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여기에 매주 1회 이상 가상훈련을 실시하여 숙련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