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금년도 청명·한식일(4월 5일~6일)에 할 개장유골 화장 예약 접수를 오늘(15일)부터 선착순으로 1일 80구 한도내에서 한다고 밝혔다.
이는 청명·한식일인 경우, 우리 지역의 정서상 조상의 산소를 단장하거나 또는 이장하는 관습이 있어 평소보다 5~10배 가량 개장유골 화장건수가 많아 이 기간 동안은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청명·한식 기간동안 화장예약 접수는 적정 화장능력 범위 내에서 도민에게 편리한 장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것으로, 가급적 많은 도민들이 택일을 정한 날에 화장이 가능하도록 이중․허위 예약접수를 하지 말아줄 것을 당부 하고 있다.
묘지를 개장해 화장을 하려면 우선 묘지가 있는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묘지의 장소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사진 등을 첨부하여 개장 신고필증을 교부 받아야 한다.
개장유골 화장예약 접수는 양지공원 접수실로 방문 또는 전화(☎ 710-6628, 6606)로도 가능하며, 반드시 신고필증 접수 번호로 사전예약을 통해 화장 가능날짜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 개장유골 화장수수료 : 1구당 1만 8천원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화장율 제고를 위해 ‘15년 1월부터 유족·추모객을 위한 장사시설 통합 홈페이지(yangji.jeju.go.kr)를 구축하여 사전 화장예약 및 고인검색 등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앞으로 점차적으로 늘어나는 화장·봉안수요에 맞추어 공설 장사시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장례문화 행정서비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