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나포면 나포교회(채윤기 목사)는 지역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21세기 글로벌인재로 육성하고자 ‘나포사랑회’를 조직하여 나포중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해외연수비(1,500만원 상당) 전액을 지원해 주는 참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금년에도 ‘나포사랑회’는 나포중학교 2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오는 1월 12일부터 15일까지 3박4일간 ‘대만의 아름다운 자연과 중국 역사의 현장으로 떠나는 비전여행’이라는 제목으로 대만 타이페이․화롄 등지를 탐방하며 학생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안겨줄 계획이다.
‘나포사랑회’는 2012년 9월 8일에 조직되어 1000구좌 후원운동을 통해 매년 나포중 해외비전여행, 나포초 저소득층 학생 교육비 후원, 관내 외국인 노동자 한글․피아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버스승강장 도색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고, 지역공동체 사업인 나포슬로공동체 사업도 적극 지원하여 지역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주현노 나포면장은 “나포중 2학년 전교생에 대한 해외연수비 지원을 매년 해오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금년에도 후원해주어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선행이 지역사회와 종교단체의 상생의 모델이 되고 있어 다른 지역으로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