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수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상)와 수강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수송동에 1월 7일 300만원을 기탁했다.
수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하여 전국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문화와 복지증진을 위하여 힘쓰고 있으며 지역주민들 곁에서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앞장을 서는 등 사랑과 나눔이 있는 애정촌 만들기 사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김영상 위원장은 “이번 성금은 수송동 주민자치위원들과 수강생들의 마음이 담겨 있다”고 전하며, “을미년 새해에는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민들이 더 많은 나눔으로 정이 넘치는 지역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하였다.
동태문 수송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돌봐주는 이웃들이 많아 든든하고 행복하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지역주민이 함께하고 누리고 나누는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