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목청소년센터 ‘2025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우수 운영기관 선정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는 12월 6일 오후 3시~6시 종하이노베이션센터 종하체육관에서 개최된 ‘2025 청소년 자기도전 포상제 포상식’에서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울산광역시장상을 수상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총 4개 영역의 주제(자기계발, 신체 단련, 봉사활동, 탐...
|
속초시가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 기준적합 판정을 받았다.
속초시는 2014년 12월 한국환경위생연구원에서 상수도 원수 및 정수에 대해 원수 31개 항목 모두 매우 좋음, 정수 58개 항목 모두 먹는물 수질 기준적합 판정을 받아 속초시 수돗물이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또, 급수과정별시설 11개 항목에 대하여도 먹는물 수질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으며, 관내 20개소 가정 수도꼭지를 선정하여 잔류염소외 3개 항목에 대한 수질검사를 속초시 상수도사업소에서 자체 검사한 결과 20개소 모두 먹는 물 수질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
속초시에서는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위하여 주부 및 시민으로 구성된 속초시수돗물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수돗물 수질검사에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수돗물 수질관리에 대한 자문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수돗물 수질관리의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보다 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공급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