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포천시 소흘읍(읍장 김진태)은 지난 10일 수목원고모호수공원 광장에서 수목원고모호수공원 조형물 제막식을 가졌다.
수목원고모호수공원은 당초 농업용 저수지였던 고모저수지 주변에 둘레길 및 다목적축제광장을 조성하여 수목원고모호수공원으로 명칭이 정해졌으나 더 많은 관람객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광장에 조형물을 새로 설치하게 됐다.
김성남 주민자치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수목원고모호수공원 조형물은 수목원고모호수공원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설치하였다”면서, “수목원고모호수공원을 상징하는 새로운 명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흘읍 관계자는 “수목원고모호수공원 조형물을 설치한 계기로 수목원고모호수공원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여 소흘읍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키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수목원고모호수공원 조형물은 높이 3m, 폭은 2.5m 규모로 수목원고모호수공원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설치하여 나뭇잎은 500여년 동안 온전한 자연의 모습으로 보존된 원시자연림인 포천국립수목원을 의미하며 원형은 맑고 푸른 호수를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