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
제주특별자치도는 청소년들의 로봇에 대한 능동적인 탐구체험 활동과정을 통해 과학적 소양과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며, 미래를 선도할 과학 영재를 조기 발굴·육성하기 위해 매년 “창작지능로봇 체험전과 경진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지난 7월 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참가자들이 수원 국내대회에서는 중등부 100개팀이 출전한 가운데 제주도팀이 1등하면서 국제대회에 나갈수 있는 출전권을 지난 8월에 획득한 바 있다.
국내대회에 이어,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러시아 소치에서 열린 WRO(국제로봇 올림피아드)대회에 도내 참가선수 3명이 참가하여 세계 50개국, 367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중등부 75개팀에서 6위를 차지하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
이에 제주도는 "우리도를 대표하고 자국을 대표해 국제대회에서도 당당하게 수상을 하면서 우리도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미래신성장 동력산업인 로봇산업이 우리도에도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심어주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청소년을 비롯해 어린이, 어른할 것 없이 창작지능 로봇 체험전과 경진대회에 참가 할수 있도록 참가의 확대 폭을 넓히고 많은 홍보를 통햐 대회를 활성화시켜 나가며, 과학기술 인재 양성· 발굴을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