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목요일(현지시간), 인도 북부에서 무인철도건널목에서 스쿨버스가 열차와 충돌해 버스에 타고있던 5명의 어린이가 숨졌다고 지역 당국이 전했다. 운전기사를 포함, 13명은 충돌 직후 치료를 위해 병원으로 호송되었다.
"굉장히 안개가 많이 낀 아침에 벌어진 사고이다."라고 지역관계자 Jitendra Pratap Singh이 AFP를 통해 말했다. "5명의 아이들이 사망했고, 운전기사를 포함해 다른 13명의 인원은 부상을 당했다. 부상자들은 지역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언론은 사고버스에는 20명 이상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타고 있었다고 밝혔다.
인도의 도로는 위험하기로 악명높다. 인도정부의 통계에 의하면 작년에만 166,506명이 인도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했으며 그 요인으로는 나쁜 도로사정, 과속, 안좋은 운전습관 등이다.
str-cc/cah
© 1994-2014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