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양평군은 한강유역한강청에서 실시한 2013년도 한강수계관리기금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2월 1일 한강유역환경청에서 표창 및 시상금 2천만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금번 평가는 지난 4~8월까지 서류심사와 현지심사를 거쳐 결정됐으며, 양평군은 기금지원금액 30억 이상 관리청을 평가하는 기관역량 평가 및 사업성과 평가중 환경기초시설 운영부분에서 예산편성·사업계획 수립의 적정성, 예산집행의 효율성, 사업관리실태와 성과에 대해 뛰어난 관리능력을 인정받아 각각 1위로 선정됐다.
한강수계관리기금 기관역량 평가는 기금지원금액 30억이상 24개 관리청을 2개그룹으로 나누어 매 2년 주기로 하고 있으며, 사업성과평가는 10억이상 사업중 8개사업을 대상으로 기금 운영의 투명성, 사업추진의 효율성, 기금계획 수립의 적정성, 예산집행 효율성, 관리상태 및 사업성과 등을 평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강수계기금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으로 지역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정화활동을 비롯한 수질개선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공공하수도의 하수처리 효율을 높여 방류기준에 적합한 방류수 수질관리로 맑은 물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