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충북 음성군보건소는 28일 충북도와 충북지역암센터가 주관한 충북 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교육, 홍보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대회는 국가암관리사업 추진성과 평가 및 우수사례 발굴 공유해 암을 정복함으로써 지역사회 주민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 암 관리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보건소 담당자들을 격려하기 위해서 열렸다.
군 보건소는 이번 평가대회에서 암관리 교육 홍보 사업으로 ▶농한기를 이용한 마을경로당, 노인복지관, 기업체, 영농교육장 방문 교육 홍보 ▶매월 각 읍면순회 차량이동검진 ▶지역행사 시 행사장에 건강홍보관 운영, 캠페인 전개 ▶초등학교 운동회에 학부모 대상 암 홍보 전단지 배포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높은 점수를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에게 지속적인 암 예방교육과 건강검진 수검률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과 홍보에 더욱더 힘쓰겠다"며"지역 주민 여러분도 암 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해 암 조기검진을 빠짐없이 꼭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