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
안동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는'2014년도 안동시 전통문화유산(고택)브랜드화사업'최종보고회를 지난 18일 안동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안동시 관계자와 고택 대표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지난해까지 안동지역 40개 고택에 대해 브랜드개발을 지원한 안동지식재산센터는 금년에 묵계종택, 목재고택, 반구정, 삼산종택, 소산재, 향산고택 등 6개 고택에 대해 브랜드개발 및 권리화를 완료하였으며, 고택 브랜드 활용을 위한 매뉴얼, 휘장, 목현판, 홍보용 액자 등도 제작, 지원했다.
안동시 전통문화유산(고택) 브랜드화 사업은 2010년부터 금년까지 총 46개 고택의 브랜드를 개발하였으며, 지난해 12월 창조경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코엑스에서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안동의 고택을 홍보하고 관광자원으로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도 했다.
안동지식재산센터는 지역의 전통문화유산을 지식재산으로 보호하기 위해 내년에도 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