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지난 1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내여자중학교에서 수학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유학기제 공동교육과정의 일환으로 보령 관내 13개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4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학체험활동을 펼쳤다.
수학 학습의 상담, 수학으로 풀어가는 생활 지혜, 4차원 도형, 풍선다면체, 하노이탑, 캐스트 퍼즐, 요시모토 큐브, 다빈치 다리 등 다양한 부스체험코너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부모와 학생이 한 팀이 되어 수학체험 오리엔티어링 대회는 학부모가 자녀들의 학습활동을 경험하여 학생들의 입장에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학부모들에게는 학습에 도움을 줄 강사를 초빙해 ‘자녀의 행복한 학습코칭’, ‘자유학기제의 이해’ 등에 관한 강연이 있었고, 학생들에게는 ‘비전 리더십’에 관한 특강이 진행됐다.
자유학기제 선도교육지원청인 보령교육지원청은 다양한 교과학습 활동방안을 더 새롭게 마련하고 학생과 선생님들이 함께 호흡하는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