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특별 방범 일환 야간 합동 순찰 인천 연수 경찰서
뉴스21일간 방송 김민정기자 지난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동춘동 나사렛 병원및 동춘공원 일대에서 연수경찰서 (서장 배석환) 와 협력 단체 (동춘 1.2.3.동 자율방범연합대) 가 합동 하여 청소년 비행 및 생활 범죄 등 범죄 예방 활동과 범죄 취약지 CCTV 비상벨 점검을 병행한 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
|
보령 관창초등학교(교장 김현중)는 지난 13일 5교시 1-3학년, 6교시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는 학생들의 게임의 올바른 인식과 게임사용 문제를 자율적으로 조절하여 게임중독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이번 강의는 실제적으로 발생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교육했고, 학생들에게 올바른 사용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실제적 사례 중심으로 공감하는 학생들이 많았고 스스로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을 자제해야겠다고 다짐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4학년 오상혁 학생은 “게임 중독이 얼마나 위험하고 심각한 문제를 불러일으키는지 알게 되었다. 앞으로 게임시간을 줄이고 인터넷 등을 내 꿈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활용해야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학생들이 그릇된 게임에 몰입하기보다는 다양한 성장 경험을 통해 게임사용 문제를 자율적으로 조절하고, 건전한 사이버 윤리의식을 지닌 관창초등학교 학생이 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