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계층 라면 지원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순경, 김한준)가 6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15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이번 행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삼남읍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에 라면을 지원했다. 김한준 공동위원장...
전주시는 11(화) 오후 2시 전주시청 강당에서 넥스트라 인터넷(주)대표이사이며 카툰경영연구소장인 최윤규씨를 초청하여 “관점, 다르게 보는 힘”이란 주제로 전주시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했다.
최윤규 강사는 가장 먼저 “사슬은 아무리 황금일지라도 사슬이다”라는 전제로 아깝다고 사슬인데 못 끊겠냐고 질문하면서 우리를 가두고 있는 경직된 사고로부터 좀 더 자유로워지고 자신의 특별함을 찾아갈 때 인간은 가장 행복해지고 즐거워진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다가올 <지식소매상>시대를 위해 자신만이 잘 할 수 있는 한 가지 분야를 만들자고 제안하면서 실례로 어느 중국집 매출이 3배가 오른 이유가 무엇인가 알아봤더니 배달원이 배달할 때마다 10초씩 투자해서 그 집의 신발을 정리해주는 것인 것처럼 우리도 아주 작은 일부터 하나씩 바꿔 가면 그것이 모이고 자라서 우리만의 특별한 지식이 되고 재원이 된다고 설명했다
최윤규 강사는 그동안 삼성경제연구소 리더십카툰을 5년간, 중앙일보에 이코노미스트 경영카툰을 4년간 연재한바 있으며 육군아카데미, 삼성중공업, LG화학, 철도대학 등 다수의 공공기관과 기업체에서 활발한 강연활동을 하고 있는 서울시 선정 명강사로 <리더가 넘어선 위대한 종이한장>, <누구냐 넌>, <관점, 다르게 보는 힘>등의 저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