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도 ‘2025년 을지연습’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여수시는 17일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5년 을지연습 평가’에서 도지사 표창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을지연습의 전반적인 추진 과정과 실질적인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각 시‧군의 훈련 준비도, 상황 조치 능력,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여부와 실제 훈련 운영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루어졌다.시는 이...
|
|
해남군보건소에서는 ‘군민의 건강과 힐링 보건소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 직원 청렴·친절 운동 추진으로 최상의 주민 감동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해남군 보건소 전 직원은 근무시작 10분전 “행복한 하루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친절하겠습니다” 등 구호를 외치고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
이번 운동은 청렴 및 친절의식 함양을 위해 직원 의견수렴을 통해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아침마다 각 층별로 모여 자체 선정한 오늘의 구호를 외치고 직원과 민원인간 눈을 마주치고 인사하며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
보건소는 청렴 생활화 운동 실천을 위해 전 직원이 2회에 걸쳐 20시간씩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사이버 청렴교육을 자체 이수 하였고, 청렴위인 연구를 통한 토론회를 매월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직원 청렴 명함을 제작하여 민원인에게 제공하는 실명제를 실시하여 민원 불편 사항 및 불만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친절의식 함양을 위한 친절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는 등 1등 보건소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