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내년 예산 1조 7,412억 원 확정
내년 원주시 예산 1조 7,412억 원이 지난 19일 열린 제261회 원주시의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됐다. 이는 올해 대비 735억 원 증가한 규모로, 일반회계 1조 5,289억 원과 특별회계 2,123억 원으로 구성된다.원주시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을 고려해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을 바탕으로 예산을 편성했다. 특히 시민의 실질적인 생활 안정과 ...
|
청보초등학교(교장 이혁수)는 지난달 24일부터 이번달 10일까지 인성교육 실천 주간으로 정했다. 이는 사랑과 존중이 넘치는 아름다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바른 언어, 바른 인성 가꾸기를 통한 건전한 청소년 육성을 바탕으로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근절 대책으로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반영된 것이다.
바른 인성 함양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인식과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한 인성 교육 7대 덕목 및 학교 인성 브랜드인 배려와 나눔의 실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학교 인성 캐치프레이즈인 ‘심통방통 어울림 활동’을 통한 행복한 학교문화를 정착하고 푸른 마음(학교폭력힐링봉사)동아리 중심의 실천으로 학생 중심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실천위주의 교육활동을 전개한다.
이 활동을 통해 사랑과 존중이 넘치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학교문화가 형성되어 협동과 배려가 생활화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