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내년 예산 1조 7,412억 원 확정
내년 원주시 예산 1조 7,412억 원이 지난 19일 열린 제261회 원주시의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됐다. 이는 올해 대비 735억 원 증가한 규모로, 일반회계 1조 5,289억 원과 특별회계 2,123억 원으로 구성된다.원주시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을 고려해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을 바탕으로 예산을 편성했다. 특히 시민의 실질적인 생활 안정과 ...
|
송학초등학교(교장 방인숙)는 지난 1~2일 1박 2일의 일정으로 공주시 충남학생수련원에서 4~6학년 학생들의 야영수련활동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체험에 앞서, 건물 내의 시설이 안전한지 식당과 전체적인 위생 상태는 어떠한지 일정과 코스는 신체발달 단계에 맞는지 사전답사를 꼼꼼히 실시했다.
입소식을 가진 후 ‘꿈을 가진 청소년에게는 미래가 있습니다’의 슬로건 아래 진행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모험 수련활동을 통해서는 나를 이기는 열정과 노력을 배웠으며, 여러 학교가 만나 어울리는 시간에는 공동체 의식은 물론 협동 봉사정신을 기를 수 있었고, 촛불의식은 부모님의 고마움을 깊게 느껴보고 나를 성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야영수련활동의 호연지기 경험이 송학초 학생들에게 자주적이고 건전한 사고를 가진 청소년으로 거듭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