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이천시는 제9회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의 일환으로 이천시 주민자치 퍼레이드 경연대회를 10월 17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퍼레이드는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행사로 축제마다 시행하여왔으나 올해는 약 500명이 참가하는 대형 규모로서 14개 읍면동이 지역의 특색과 정체성을 소재로 하여 특별한 가두행렬을 선보인다.
퍼레이드 경로는 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하여 중리동주민센터 → 중앙사거리 → 분수대오거리 → 서희청소년문화센터(구 시민회관) → 온천공원 까지 총 1.7km로 약 8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민자치 퍼레이드의 선두에는 경찰차 → 백사 산수유 대취타 → 14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순서의 대열로 진행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행사 당일 퍼레이드 구간 교통 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9회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는 10월 17일부터 3일간 온천공원에서 개최되며 개막식은 10월 17일 오후 3시이다.